카테고리 없음

뉴욕 증시 급락에 비트코인 가격 또한 하락

겸달 2024. 9. 4. 14:49

뉴욕 증시 급락과 제조업 경기 침체 우려 영향

암호화폐 시장의 대장 주인 비트코인 가격이 4일 5만 8000달러 아래로 다시 하락했습니다.


코인 마켓 캡에 따르면, 이 나라 오전 7시 30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2% 이상 하락한 5만 7962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Pm 3:00분 사진)



비트코인 가격 변동 상황


전날 5만 8000 ~ 9000달러대를 유지하던 비트코인 가격은 밤사이 하락하기 시작하여, 이날 오전 0시 이후 대체로 5만 7000달러대에 머물렀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은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받지만, 이번 하락은 특히 뉴욕 증시의 급락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뉴욕 증시 급락의 배경


같은 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주요 지수들이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다우 존스 30산업 평균 지수는 626.15포인트(1.51%) 하락하여 4만 936.93에 마감하였고, S&P 500 지수는 2.12% 하락한 5528.93,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3.26% 급락한 1만 7136.30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번 뉴욕 증시 급락은 8월 미국 제조업 지표가 경기 침체 우려를 다시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9월 시장 전망과 FOMC의 금리 결정

전문가들은 전통적으로 약세를 보여온 9월의 시장 방향성을 두고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특히, 이달 중 예정된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의 금리 결정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이 예상보다 크게 이루어질 경우, 자산시장의 전반적인 하락세가 이어질 수 있으며, 비트코인 역시 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겠죠


비트코인의 이번 하락은 단순한 암호화폐 시장 내 이슈가 아닌, 글로벌 경제 상황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금리 인상이 예상보다 크게 이루어질 경우, 자산시장의 전반적인 하락세가 이어질 수 있으며, 비트코인 역시 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겠죠

 



특히, 미국 제조업 경기 침체와 뉴욕 증시의 급락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 만큼, 앞으로의 경제 지표와 금리 정책 결정이

암호화폐 시장에도 중요한 변곡점으로 될 것으로 보이고,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이러한 거시적 요인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시장 상황을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https://t.me/YTA_BTC

 

[YTA]Y 비트코인 트레이딩 아카데미

투자, 주로 비트코인을 다루는 트레이더Y의 투자 전략노트 채널입니다. 실시간 트레이딩 24시간 방송 진행하고 있으니 오셔서 의견공유및 소통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코노미 거래소를 이

t.me


이번 9월 시장의 방향성은 아직 불안해보이지만, 투자자들은 FOMC와 같은 주요 이벤트에 대비해서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

여러가지 암호화폐 관련해서 매매 및 소통을 진행하는 소통방을 만들었습니다.

누구나 참여하셔서 좋은 시너지 만들면 좋겠습니다.

입문자, 초보자분들도 편하게 오셔서 같이 공부해요:)

 

감사합니다.